옐로우캣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2화> 리뷰

 

모든 식물은 씨를 남기기 위해 존재한다. 하지만 신세미아는 그 상식을 뒤집는다. 시작은 수분을 하지 않고 꽃을 피우는 암그루이다. 일종의 동정녀 마리아같은 것이다. 이것은 멕시코 마리화나를 대표하는 식물이 된다. 하지만 타가 수분은 밭 전체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사막 한 가운데가 아니면 실외 재배는 불가능한데 사막에선 키우기가 쉽지 않다.

 

펠릭스 가야르도가 만든 새로운 마리화나 농장에 물이 부족해서 식물이 죽어가고 있었다.

 

가야르도의 마리화나 사업 확장 스케일은 어마어마했다.


카르텔이 생기기 전의 멕시코 상황은 달랐다. 마약 밀매판에는 개인업자들이 주로 활동하였는데, 그들은 주로 시날로아 사람들로 경찰에게 돈을 주고 허가를 받아 특정 도시나 지역에서 거래를 했다. 일명 플라자 시스템이었다. 어떤 지역에서 마약거래를 하고 싶으면 플라자 보스에게 몫을 떼어줘야 하는 식이다. 일종의 세금이다.하나의 플라자는 각각의 독립된 세상이고 온갖 더러운 짓을 하여 왕좌를 차지한 사람들이 플라자의 보스가 되었다. 그런 다혈질 소시오패스들이 이끄는 라이벌 플라자들에게  다 같이 함께 일하자고 제안하며 그에게 지시를 따르라고 설득하겠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었다.

 

 



한 편, 말라죽어가고 있는 마리화나를 보며 분노한 가야르도의 동업자 라파는 마리화나를 재배할 수 있는 좋은 땅이라고 말했던 지질학자를 찾아가게 된다.


DEA 멕시코 지부 키키 카마레이나 요원은 홀로 마약밀매업자들의 뒤를 캐고 있었다.

가야르도는 마약 사업을 의논하기 위해서 콜롬비아 후아레스로 날아가 동료 돈 네토와 가까이 지내고 있었던 파블로 아스코타를 만난다. 파블로 아스코타는 가야르도의 보스와 사이가 좋지 않아 가야르도의 동업제안을 못마땅해하는 눈치다.

 

가야르도의 동료 돈 네토의 조카는 아마도라는 사람인데, 아마도는 나르코스 시즌3의 칼리 카르텔 보스 파쵸 헤레이라와 동업을 했던 바로 그 사람이다.(연기자도 같은 사람이다)

 

 

펠릭스 가야르도의 꿈은 멕시코 밀매업자 조합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러려면 괜찮은 플라자의 보스들을 많이 포섭해야 했다. 멕시코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들을 설득해서 협동하게 만들어야 했다. 그런데 가야르도는 시날로아에서 그런 인간들을 많이 보아왔다. 각각의 인물들에 성향에 맞춰서 그들을 설득하면 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권력의 비호를 받을 수 있느냐였다. 권력의 비호가 없다면 아무도 그와 손을 잡으려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가야르도가 DFS의 국장에게 과달라하라의 마약조직 모임에 참석하라고 연락을 취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었다. 시날로아 전직 경찰이 그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멕시코는 2차대전 이후에 미국의 투자 지원을 받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냉전 시국(COLD WAR)에서 노선을 정해야만 했는데, 소련에게 강경하게 나가겠다는 증표가 DFS(멕시코 연방 보안국)였다. CIA가 멕시코에서 처리할 일이 있으면 DFS가 대신하면서 그것은 가능했다. 전화도청, 소련과 쿠바 인사 감시 등. 제도혁명당에 반대하는 모든 세력에 대한 통제까지.

 1968년에 학생들이 모여 멕시코시티 올림픽에 들어간 돈에 대해 시위를 한 적이 있었다. 이 때 DFS는 인원을 투입해서 무고한 학생들을 수백명 죽이기도 했다. 틀라텔롤코의 끔찍한 밤 사건이다. DFS는 마약밀매, 살인 등을 거리낌없이 저지르고 있는 집단이었던 것이다. 펠릭스가 그들을 포섭하려고 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들은 모두가 두려워하는 자들이었다.

한 편, 지질학자를 농장으로 데려온 차파는 조직원들에게 물이 나올때까지 땅을 파라고 지시를 한다.

 


카마레이나는 보스에게 마약밀매현장 수사상황을 보고하면서 그들을 즉시 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보스는 그것은 힘든 거라고 대답한다. 나르코스 시즌1~3에서도 보았듯이 부패한 권력이 지배하고 있는 국가에서는 경찰의 도움을 받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다.

땅을 파고 있었으나 물이나오지 않자, 화가난 라파는 다이너마이트를 구덩이에 던진다.

?? 물이 터졌다. 환호하는 조직원들


펠릭스는 보스에게 파블로 아스코타와 화해하라고 이야기한다.

놀라는 보스. 결국 마약카르텔 구성회의는 결렬되고 마는데..

 

펠릭스의 보스는 결국 DFS에 의해서 죽임당하고, 이제 펠릭스 가야르도의 시대가 열린다.

 

관련글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3화> 리뷰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리뷰 어느 동네가 대형범죄 조직의 근거지가 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갑자기 사람들이 돈을 써대기 시작하는 것. 차, 비행기, 부동산 그리고 이것저것 ��

koreatoworld.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멕시코 편 시즌1 <1화> 감상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멕시코 편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시즌1에서 시즌3까지는 일명 카르텔로 불리는 마약밀매업자 그룹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이 카르텔들은 모두 콜롬비아인들�

koreatoworl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