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서울 서부지방법원 가는 길

 

 

법원에 가는 일을 만들지 않는 게 가장 좋으나 불가피하게 법원에 일을 보러 갈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 서부지방법원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에는 여러 지방법원이 있는데요, 서울북부지법, 서울서부지법,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남부지방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서부지방법원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서부지법 전경<좌측에는 서울서부지검 

 

자동차로 가는 방법은 네비를 이용해서 쉽게 가므로 대중교통(지하철)을 이용해서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울서부지방법원은 마포구에 있습니다. 마포역(5호선) 근처라고 보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에서 보듯, 서울서부지방법원은 공덕역과 애오개역 사이에 있습니다.

공덕역은 지하철 5호선, 6호선이 지나며 애오개역은 5호선만 정차합니다.

우선 공덕역에서 내린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4번 출구로 나와서 곧장 직진하시면 되는데요, 4블럭 정도 올라가면 우측에 서울서부지검과 서울서부지법이 보이게 됩니다.

 

 

공덕역에서 내리지않고 애오개역에서 하차하신다면, 

우연히도 마찬가지로 애오개역 4번출구로 나오셔서 그대로 직진하시면 되겠습니다.

4블럭정도 내려오시면 좌측에 서부지법이 보입니다. 

 

 

요즘에는 따릉이가 곳곳에 설치되어있어 따릉이 자전거를 이용해서 시간단축을 할 수도 있는데요,

공덕역 5,2번 출구에서 애오개역 4번 출구에서 따릉이를 대여하여 서부지법 앞에서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서부지법 출구는 건물 우측에 마련되어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을 꼭 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자동차로 가지 않으면 의외로 도로의 블럭이 길므로 역에서 넉넉히 시간을 갖고 나오셔야 할 겁니다. 재판에 불참하거나 늦는다면 본인에게 불이익이므로 시간을 잘 지켜서 재판에 참석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