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개구쟁이 스머프를 아시나요?

 

추억의 만화 소개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렸을 적 보던 개구쟁이 스머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유튜브에 개구쟁이 스머프를 잠깐 보았는데, 여전히 재미있더라구요. 80년대생이라면 대부분 초등학생 때 스머프를 보고 자랐을겁니다. 그럼 만화 개구쟁이 스머프에 대한 소개를 시작합니다.

 

 

스머프는 언제 처음 방송되었나?

 

스머프는 1983년 KBS에서 처음 방송했으며, 2015년 2분기부터 비정기적으로 디즈니채널 코리아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고 넷플릭스에서도 스머프 시즌1을 30개 에피소드 이상 관람할 수가 있습니다. 올해(2020년)에는 EBS에서 아침에 방송중이라고 하네요.

 

스머프하면 주제가를 빼놓을 수가 없죠. 랄랄라 랄랄라 랄라랄랄라~ 로 시작하는 경쾌한 노래입니다.

♣ 좀처럼 예전 랄랄라~로 시작하는 스머프 주제가는 찾기가 힘드네요. 멜로디로 만족해야 할 듯 하네요.

 

스머프를 영화로 만들다

 

2011년에는 개구쟁이 스머프라는 이름으로 실사 합성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도 했는데요, 가가멜의 성우를 개그맨 박명수씨가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악당 캐릭터인 박명수가 가가멜에 어울릴 법도 하네요. 이 영화에는 오리지널 캐릭터로 스코틀랜드 전통의상을 입은 "배짱이 스머프(Gutsy Smurf)라는 대장장이 스머프가 등장합니다.


줄거리 : 평범하게 지내던 스머프 마을로 가가멜이 쳐들어와 스머프들이 가가멜을 피해 도망친다. 그 중 주책이가 출입 금지인 길로 도망치는 바람에 파파 스머프와 스머펫을 비롯한 가족들이 주책이를 쫓아간다. 그 길은 인간 세상으로 가는 길이었는데 포탈의 힘으로 주책이가 빨려들어가게 된다. 가족들은 주책이를 꺼내려고 하지만 힘이 빠져 실패한다. 그 때 뒤에서 가가멜이 나타나고 가가멜은 스머프를 잡지만 같이 포탈에 빨려들어가서 스머프와 함께 뉴욕으로 떨어지게 된다는 설정..

 

 

스머프 5기 인트로 (색감이 그 시절 그 느낌이라 옛날 추억 떠올리기는 딱이네요.)

 

 

잠깐 짬내서 스머프 에피소드 관람하기

 

투명해지는 약

 

 

 

착해진 가가멜

스머프의 비밀 다이아몬드가 감추어진 곳을 알아 내기 위하여 가가멜은 스머프의 친구인 척 하지 뭐에요! 사악한 그의 모습이 드러났을 때, 아빠 스머프는 마술을 사용하는데….

 

 

동굴 탐험

굶주린 스머프들은 동굴을 찾았는데 그곳엔 냉동 음식이 있었고 동상걸린 괴물이 있었지요. 괴물이 동굴에 갇히게 된 것은 바로 요술 다이아몬드에 대한 욕심 때문이었는데…

 

 

이상으로 옛 추억인 <개구쟁이 스머프 만화>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스머프를 보면서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넷플릭스 개구쟁이 스머프 캡쳐화면, 가가멜과 아지라엘이야말로 스머프의 진짜 주인공이 아닐까? 가가멜과 아지라엘없는 개구쟁이 스머프는 앙꼬 없는 찐빵이며, 고무줄 없는 팬티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