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17일 지정된 임시공휴일, 유의할 사항은?

 

8월 15일을 기점으로 3일 연휴가 시작됩니다. 금요일인 8월 14일까지 포함하면 4일 연휴가 시작된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심리적으로는 혹은 연휴에 맞춰 연차를 쓰는 직장인들을 생각해보면) 이는 오는 8월 17일을 정부에서 임시공휴일로 지정했기 때문입니다. 임시공휴일은 관공서에 우선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 직장인들은 8월 17일에 쉬고 싶다면 연차를 내어서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300인 이상인 기업은 올해부터 임시공휴일도 유급휴일로 인정됩니다.

 

 

14일 택배휴무, 17일은 택배 정상 운영

 

8월 14일(오늘)은 택배휴무일입니다. 택배업계가 택배기사들의 충전을 위해 택배휴무일로 지정했기 때문인데요, 이 기간동안 배송은 물론이고 물품 집하 등 모든 택배 업무도 중단된다고 합니다. 전체 택배업계의 80%가 택배휴무에 동참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마켓컬리 등은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 한 편, 8월 17일은 정부가 지정한 임시공휴일인데, 택배업계에서는 택배 물량 폭주로 인한 어려움을 생각하여 해당일(17일)에는 전국 택배의 정상운영을 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택배 일하시는 분들이 개인사업자라고 알고 있는데, 월급쟁이가 아닌 택배종사자들에게 휴무가 과연 의미가 있는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택배기사분들은 몸이 아플 때에도 어쩔 수 없이 나와서 일해야 하기에 현재의 상황은 조금은 바뀔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편으로 17일이 임시공휴일이 됨에 따라 대부분의 금융회사는 영업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관련 변동사항으로는 우선, 대출만기가 18일로 자동연장됩니다. 또한 예금만기가 18일로 연장되며 혹시나 예금인출을 원하는 사람들은 14일까지 인출을 끝내야 17일에 현금을 찾지 못하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 보험, 통신 등의 이용대금 역시 결제일이 18일로 변경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14일(오늘)에는 정부에서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쿠폰 제공을 통한 내수활성화가 그 목적으로 보입니다.

 

영화는 1인 6,000원 할인 쿠폰(1인 2매 한정) 176만명에게 지급하며, (쿠폰은 온라인 예매처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온라인에서 예매 혹은 결제 시 40%할인(최대 3,000원, 1인 5매 한정)됩니다. (190만명 대상)

외식은 14일 16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 5회 카드 결제시, 다음 번 외식업소 이용시 1만원의 환급을 받습니다. 전 외식업소에 해당하며 330만명이 혜택을 받습니다.

 

8대 소비 쿠폰 ; 대한민국 정부

 

문화 소비할인권 ; 문화체육관광부

 

 

임시공휴일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의료진의 휴식을 위해 그리고 예년보다 법정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부득이하게 마련되었다고 하니까요,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충분한 휴식 후에 일상생활에 잘 복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8월 14일 택배휴무일8월 17일 임시공휴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