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소개
감독 : 김성훈
작가 : 김은희
주요 배우 :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감독 및 작가 소개
김성훈
대한민국의 영화감독
2003년 "오! 해피데이"에서 조감독을 맡았고 <그놈은 멋있었다>에서 각색과 조연출을 맡은 바 있다.
본격적으로 데뷔를 하게 된 것은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이라는 영화였다.
2013년 <끝까지 간다> 개봉전까지는 눈길을 끌만한 커리어는 없었다. <끝까지 간다>는 각본, 연출, 연기의 삼박자가 맞아들어가 평단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고 상업 영화로서도 흥행에 성공하게 된다.
2016년에는 하정우, 오달수, 배두나 주연의<터널>이 개봉했다. 그리고, <끝까지 간다>가 거둔 345만 관객 2배가 넘는 710만대 관객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김은희
대한민국의 영화, 드라마 각본가이다. 영화감독 장항준과 1998년 결혼, 슬하에 1녀를 두고있다.
김은희 작가는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이다.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 <킹덤>에서 훌륭한 스토리를 선보여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출연진 소개
주지훈
대한민국의 배우
2006년 드라마 <궁>으로 데뷔했다. 어머니 지인의 권유로 찍은 프로필 사진을 친구가 잡지사에 보낸 걸 계기로 19세에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탑 모델 계보를 잇는 남자 모델로 평가된다. <GO>에서 거의 매달 메인 화보를 찍을 정도로 애정했던 모델이기도 하다.
어린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 등 8명의 대가족과 함께 자랐고 어릴 때 주위에 독특한 친구들도 많아서 느와르 장르나 드라마,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볼 때 별로 거부감이 없었다고 한다. 특이하고 비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주위에 너무 많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 감사하고, 남들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른 상황에 대해 쉽게 받아 들이고 이해력이 있어 배우 생활의 자양분이 됐다고 한다. 가정 형편은 어려웠지만 부모님이 공동공간에서의 예절을 많이 가르쳐 주셨다고 함.
류승룡
대한민국의 배우.
충청남도 서천군에서 1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서울예전(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90학번 출신으로, 같은 과 동기로는 안재욱, 정재영, 황정민, 신동엽, 임원희, 김현철(코미디언), 이철민 등이 있다.
처음 연극과 영화 단역 배우 활동을 할 때는 페이가 별로 되지 않으니, 일이 없을 때에는 공사판에서 일을 했다고 한다. 그러다 무대 위의 그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난타(NANTA) 초기 멤버로 활동하면서였다.
그 후 장진 감독의 영화에 조연으로 자주 얼굴을 비추면서 알려졌다. 장진의 페르소나로는 신하균, 정재영, 임원희 등 쟁쟁한 배우들이 있었고 류승룡은 그 살짝 후순위 정도.
하지만 선이 강한 인상이라 맡는 역할들도 강렬한 조연 위주로 겉돌면서 이렇다할 핵심급 캐릭터를 많이 맡지는 못했다. 그나마 극의 중심격을 맡은 배역이라면, 드라마《별순검》의 경무관 역이나 영화《최종병기 활》의 주신타 역 정도. 영화<베스트셀러>에선 안경을 끼고 연기를 했는데, 눈빛이 너무 강해서 가려야겠다는 감독의 지시였다고 한다.
그러다가 2012년 영화《내 아내의 모든 것》을 통해 인지도가 급 상승했다. 이 영화를 통해 굵직한 목소리와 남성미 넘치는 외모지만 어딘가 코믹한, 간지 넘치는 개그개릭터, '더티 섹시' 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고, 흥행에도 꽤나 성공을 해서 이 이미지를 가지고 여러 CF도 찍었고, 영화계의 러브콜이 늘어나며 《광해》, 《7번방의 선물》, 《명량》로 이어지는 전성기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된다.
배두나
대한민국의 배우. 20살(만 18살)이던 1998년 3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 거리에서 패션모델로 길거리 캐스팅되었다.
그러다 1999년 KBS 드라마 《학교》에서 반항적인 아웃사이더 캐릭터인 배두나로 출연하여 인기를 얻게 된다. 등장 당시부터 기존의 여배우들에게 볼 수 없는 신비스럽고 독특한 분위기의 배역으로 크게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이 때만 해도 잡지모델로서의 인기였고 본격적인 배우로서의 위상은 영화계로 진출했을때 부터였다.
영화는 데뷔 때부터 쉬지 않고 주연, 조연까지 넘나들며 다작을 해왔다. 일본의 유명한 공포 영화 《링 시리즈》의 한국판 리메이크 작품에서 초능력자 귀신 사다코에 해당하는 배역을 맡아 영화계에 진출했고, 지금은 거장이 된 봉준호 감독의 첫 상업영화 《플란다스의 개》에 주연으로 발탁되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등, 일찌감치 한국 영화계에서 인정받는 배우로 자리잡는다.
김래원과 함께 주연을 맡은 《청춘》에서는 과감한 노출로 화제가 되었다. 어쨌든 그 노출연기가 아니라도 작품의 스토리가 상당히 파격적이라, 여러모로 많이 회자되었던 작품이다. 방황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다루며 국제 영화제를 포함한 각종 영화제에서 호평받은 《고양이를 부탁해》(2001)에서는, 또래의 배우들인 이요원, 옥지영과 쓰리탑으로 열연하며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여우주연상을 시작으로 많은 수상 기록을 남겼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복수는 나의 것》의 주인공인 무정부주의자 '영미' 역을 맡아 송강호, 신하균에 밀리지 않는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 작품을 찍을때 박찬욱 감독은 "카메라를 들이댈수록 배두나의 얼굴이 흥미로워서 계속 분량을 늘리고 싶었다"고 이야기해, 그녀의 개성 있는 마스크가 유명감독들에게 사랑받는 큰 이유임을 짐작할 수 있다.
봉준호 감독의 《괴물》에서 괴물과 사투를 벌이는 양궁 국가대표 '남주' 역할을 맡아 열연했고, 이 영화는 천만 관객을 동원해 흥행에도 성공한다. 용이 감독의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에도 출연해, 당시 인기스타였던 김남진과 함께 로맨틱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데 이 영화는 윤종신이 OST를 맡아 뮤직비디오로도 화제가 되었다.
다작을 하는 만큼 실패작들도 많아 흥행력에는 의문이 있으나, 대중적인 감성보다도 비주류적인 감성의 작품성이 있는 영화 위주의 필모를 보이며 업계에서 인정받는 배우다.
줄거리 배경
1670년(현종 11)은 경술년, 1671년(현종 12)은 신해년. 두 해에는 조선 역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대기근이 있었다. 이때를 일컬어 통상 ‘경신 대기근’이라고 부른다. 이후 1695년(숙종 21, 을해년), 1696년(숙종 22, 병자년) 또한 그에 못지않았기 때문에 이를 일컬어 ‘을병 대기근’이라고 한다.
1670년, 비가 내리지 않는다. 모내기를 할 5월이 되어도 비가 내리지 않았고 5월 말이 되어 몇 차례 큰비가 왔지만 논농사를 짓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양이었다. 조정에서는 3월부터 기우제를 지냈다.
황충이 들끓다
1670년 5월부터 황충이 들끓었다. 병충해로 인한 피해가 본격화된 것.. 경기도와 황해도 일대에는 메뚜기를 비롯한 온갖 벌레가 그나마 남아 있던 곡식을 덮쳤고 황충 중 일부는 갑충으로 변해 물속에서 생물의 생육을 방해하는 등 갖가지 문제가 일어나게 된다. 같은 시기 같은 하늘에서는 이해 못 할 커다란 우박이 계속해서 쏟아져 내렸다.
전염병과 질병이 창궐하다
또한 전염병도 퍼지게 되는데.. 1670년 1월에 충청도와 전라도에 전염병이 돌아 각각 30명, 43명이 죽는다. 그리고 여름과 가을이 되자 전염병은 전국으로 번져나갔고 겨울철이 되어 철새가 날아오면서 상황은 더욱 심각해진다. 해를 넘겨 1671년, 도성 안팎에 진휼소를 설치하고 무료로 음식을 나눠주자 기아와 질병에 고통을 겪던 민중이 살기 위해 한양으로 몰려든다. 문제는 그들이 질병을 끌고 왔다는 것이다.
전염병 피해자는 5만 명을 넘어섰고 가장 가난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떠돌이 생활을 하는 이들부터 죽어 나가기 시작했다. 유랑민들은 정확한 거주지가 없었기 때문에 이곳저곳을 떠돌며 병을 전파했고 겨울이 되자 앞다투어 죽어 나갔다. 참으로 잔혹하고 가혹한 시간이었다..
<킹덤> 트레일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l-yByZpaaM
참고한 블로그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745350&memberNo=15617358
좀비물로 본 드라마 킹덤 시청소감 (0) | 2020.05.19 |
---|---|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시그널> 소개 (0) | 2020.05.14 |
나르코스 시즌3 [Narcos Season3] < 내가 뽑은 명장면(1) > (0) | 2020.05.10 |
나르코스[Narcos] 시즌1 리뷰 (스포일러 포함) (0) | 2020.04.25 |
라스트 킹덤 시즌4 방영일, Netflix <The Last kingdom Season 4> (0) | 2020.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