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40대 암보험 정확하게 준비하기


건강자산을 준비는 했으나 보완이 필요하신 분이나 또는 보장범위를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도움말씀 드립니다.

보통, 암진단비라고 해서 모든 질병을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해드리는 특약이 아닌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생식기(전립선, 대장) 암 관련하여서 일부 20~30% 지급을 하는 담보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꼭 살펴보시고 손해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암진단비 구성법

 

일반암 소액암


- 위암
- 폐암
- 간암
- 대장암 +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대장점막내암

 

유사암 


- 경계성종양
- 기타피부암
- 갑상선암
- 제자리암

소액암이 일반암에 포함되어 보장을 해주는 손보사선택
유사함 한도가 높은 상품 선택

 



이와같이 일반암 속에 소액(생식기) 암까지 모두 가입 금액의 100%를 지급해주는 담보를 선택하여야만 실제로 질병이 찾아왔을 때에 그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경계성종양, 제자리, 기타피부, 갑상선) 암의 경우는 이제 완전히 제외가 된 항목이라서 필히 연계를 하셔서 가입을 하셔야만 합니다.

하지만 연령이 높을수록 한도가 점차 줄어들고 있으므로 아직 든든하게 챙겨놓지 못하셨다면 조금은 서둘러서 마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진단비가 준비되셨다면 입원, 항암, 수술비를 추가적으로 여유가 되실 때 챙겨놓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강조까지는 아니지만 암 진단을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받거나 하지 않고 약물 또는 주사치료로도 초기엔 이런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 특약들을 추가하시면서까지 일반암 진단비를 간혹 4천만원에서 3천으로 줄여가면서까지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방향을 추천드리는 바는 아닙니다.




지금부터 실제 손보사의 가입 제안서를 보시면서 40대 암보험으로 어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여드리고 있는 플랜은 L사의 설계안으로 40대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있는 제안서입니다.
먼저 기본계약으로는 상해 후유 장해, 입원비, 질병, 상해사망까지 모두 연계를 하셔야만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최소 금액으로 하시면 그렇게 큰 부담은 되지 않으실 겁니다.

기준은 45세 여성으로 설계를 했으며, 20년 납 90세 만기인 비갱신형입니다. 주요 특약으로는 일반암 진단비 5천만원과 유사암 천만원 수술, 방사선치료비 그리고 2대 질환 중 가장 큰 범위를 갖고 있는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수술비까지 모두 구성해본 것입니다.

40대 암보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실손 의료비는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설계한 것입니다. 그래서 따로 상해, 질병, 각종 치료, 입원비의 경우는 제외한 제안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구성해보면 월 81,651원으로 보험료가 책정이 됩니다.

 


높은 한도로 하셔도 이 정도 비용이 측정되는 이유는 바로 무해지환급형으로 연계해드렸기 때문인데요,

만일 납입 기간 중간에 해지를 선택하시게 되면 환급금이 전혀 없다는 이유로 월 30% 금액을 절감해주고 있는 그런 시스템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긴 납입 기간 동안 최대한 유지를 하실 수 있는 비용을 측정하시는 방향으로 건강자산을 챙겨놓으셔야만유리한 것입니다.

많은 특약을 넣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사실 제일 필요성이 크고 발병률이 높은 방향을 먼저 든든하게 준비를 하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