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두뇌 싸움의 고전인 장기를 즐길 수 있는 앱 : 장기 2.0

 

 

장기 2.0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혹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서 골드, 별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최신 정보 갱신을 누르면, 현재 대국중인 게임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게임을 하려면 하단 우측의 대국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장기 2.0은 한 게임당 100골드가 소모됩니다.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매일매일 출석미션과 1초당 1원씩 골드가 오르는 것을 기다렸다가 100골드가 되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1초당 1원씩 오르는 골드는 300원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그 이상의 골드는 미션이나 상점에서 골드를 충전해야 골드를 쌓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가장 오른쪽의 사람 두명이 겹쳐있는 아이콘은 친구관리 메뉴인데요,

친구목록에는 친구, 나와 대국한 회원, 악당으로 등록한 회원이 있습니다.

친구는 카카오톡 친구 중에 카카오장기에 가입한 사람게임 내에서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의 목록이며,

나와 대국한 회원은 지금까지 나와 게임을 했던 사람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악당으로 등록한 회원은 최대 20명까지 자신이 대국하고 싶지 않은 회원을 악당으로 등록해서 대국 신청에서 제외시키는 기능입니다. 악당으로 등록한 후에 목록에서 삭제 가능하며, 최대 20명까지만 악당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장기는 판 위에 돌을 놓아서 하는 게임이죠. 그래서 게임이 한 판 끝나면 자동으로 기보가 저장

게임이 끝난 후에 기보를 보면서 복기를 해볼 수가 있는데요, 자신과 게임을 했던 상대방의 기보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장기 2.0의 장점은 핸드폰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또한 골드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충전되기에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라이트 유저입장에서는 만족할만한 시스템이라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