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무료 메모 앱 추천


누구나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가 있다.
그럴 때 즉시 켜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앱이 있다면 좋을 것이다.
스케쥴을 간단히 적어두고 싶을 때도 메모앱은 요긴할 수가 있다. 분명히.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에게 메모앱 몇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1) Evernote


윈도우안드로이드iOS

온라인 인터넷 메모장으로 초기에 선두주자였던 메모장 앱으로서 새롭게 생겨나는 메모장 앱에
어떤 기능과 디자인은 어때야 하는지에 대한 표본이 되고 있는 앱이다.
많은 유용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트 타입을 살펴보면 텍스트부터 이미지, 오디오 메모,
스케치, 체크 리스트, 웹 클리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에버노트는 뛰어난 검색 기능을 자랑하는데, 예를 들어서 사진에 있는 문자도 인식하여 이미지까지
텍스트로 검색이 가능하다.
무료 계정인 경우, 매월 60MB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최대 2개의 디바이스를 동기화할 수 있다.


2) Bear 


애플 제품에서 최고의 메모장 앱을 찾고 있다면?

iOS

메모장에서 간단히 해시태그를 사용해서 필요한 태그를 추가함으로써 노트를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포커스 모드라는 것을 제공하여 보이는 화면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글 쓰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다.
모든 노트 내용은 플레인 텍스트로만 저장하기 때문에 메모앱을 최대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각 노트당 글자 수 및 메타 데이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웹 클리핑 및 웹 페이지 노트에 자동 카피 등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3) Boostnote


프로그래머를 위한 메모장 앱

크로스 플랫폼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Boostnote는 오픈소스로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특히나 프로그래머들을 위해 최적화된 노트 어플입니다.
노트를 작성할 때, Markdown note, Text document, Snippet note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단축키를 커스터마이징하거나 폰트 및 인터페이스 테마를 바꿀 수 있다.
로컬 저장공간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오프라인 메모장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하며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4) Microsoft OneNote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메모장 앱

크로스 플랫폼 (윈도우안드로이드iOS리눅스)

기능면에서 다른 메모 어플 못지 않게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메모와 관련한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 안에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하거나 파일 첨부 및 체크리스트 추가, 음성 녹음 등 다양한 방식으로 노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배경화면, 줄이 있는 종이 배경화면 등 노트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비회원으로 최대 5Gb까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배우기 쉬우며 다양한 튜토리얼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5) Simplenote

이름과 같이 정말 심플하게 메모만 하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 리눅스, 


메모하는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어플을 찾는다면 이 어플을 가장 먼저 고려해도 좋을 것이다.
이미지 업로드, 파일 첨부, 드로잉, 음성 메모 등 모든 기능이 제외되고 오직 텍스트 기반의 메모만 지원하는
미니멀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가볍기 때문에 검색 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가 있으며, 스토리지 & 동기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노트별로 버전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이전 버전으로 복구도 가능하다.
텍스트 입력 기능만 필요하고 무료로 빠르게 메모장 앱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Simplenote를 추천한다.

 

 

5) Milanote

 

디자이너를 위한 또는 시각적인 기록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메모장 웹앱

웹앱

글보다는 이미지가 중심이 된 메모장 앱으로 이미지, 화살표, 텍스트 박스, 체크리스트 등의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무료 회원으로서 최대 100개 노트, 10개 파일, 이미지, 링크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웹 클리핑 도구로, 온라인에서 바로 이미지를 가져와 추가할 수 있으며 현제 모바일 사이트 최적화를 기반한
온라인 웹앱으로만 제공되고 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Danke. Gracias. かんさする, Merci.

 

 

관련글

 

 

블루라이트 차단(필터) 앱 추천

블루라이트 필터 앱 추천 휴대폰, 스마트폰, 테블릿 등 화면을 많이 보게 되는 요즘 블루라이트 어플 사용은 필수적입니다. 블루라이트는 눈의 피로와 수면장애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koreatoworld.tistory.com

 

무료 사진 콜라주 어플 추천

무료 사진 콜라주 어플 추천 콜라주 어플을 검색하면 여러가지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가 원하는 기능을 가진 앱을 찾으려는 한 개씩 확인해야하는 수고를 들여야 합니다. 그��

koreatoworld.tistory.com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큰 낭비(지출)를 막음으로써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른바 재테크의 핵심은 지출에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수입/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에 대해서

koreatoworld.tistory.com

 

무료 기상청 날씨 어플 추천

무료 기상청 날씨 어플 추천 날씨 예보는 일상에서 거의 매일 확인하는 필수 정보입니다. 날씨 앱을 통해서 주간 일기 예보, 강수량, 기온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앱들 중에�

koreatoworl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