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티스토리] 친절한 효자손 스킨을 통한 스킨 등록 및 변경 하는 방법 알아보기

 

현재 제가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을 때, 접하게 된 친절한 효자손이라는 블로거가 제공하고 있는 스킨입니다.

 

업데이트 된 친효스킨 2.01을 통해서 스킨 등록하는 방법과 스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간단한 절차이지만, 스킨 변경은 블로그를 꾸미는데 있어 중요한 사항이므로 한 번쯤 봐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글을 작성을 하게 되었네요.

 

슬램덩크 OST를 감상하시면서 따라해보세요.

www.youtube.com/watch?v=0d9s2qx8flA

 

먼저,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게 가장 먼저겠지요. 스킨을 돈을 주고 구입하든 무료로 나눔받든 어쨌든 해당 파일을 받는 것이 순서상 가장 먼저 입니다.

 

1) 스킨 다운로드 화면

스킨 파일이 저장된 곳에 들어가서 해당파일을 확인해봅니다.

 

2) 이제 받은 파일을 티스토리에서 등록해야 하는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스킨변경 으로 들어가서

사용중인 스킨 바로 밑 우측에 있는 스킨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스킨을 등록합니다.

 

 

스킨을 등록할 때 스킨이름을 정해야 하는데요, 맘에 드는 이름(날짜도 넣으면 알아보기 편하겠죠?)을 정해서 입력하면 되겠어요.

 

스킨이 등록되었으면 스킨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를 해당 스킨위에 올려두면 적용 / 다운로드 / 삭제 메뉴가 보일 겁니다. 적용을 원하시면, 적용 버튼을 누르시고 다운로드를 원하면 다운로 버튼을, 삭제를 원하면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킨을 변경할 때의 주의사항으로는 메타 태그백업이 있는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 등록구글 서치콘솔 등록이 있습니다. 해당 메타 태그를 백업하셨다가 스킨변경 후에 해당 메타 태그를 HTML 문서에 붙여넣기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사이트 등록하기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수익성을 보고 운영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검색노출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오늘은 자신의 사이트,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 노출되도록 하기 위한 방편으로 네이버 노출�

koreatoworld.tistory.com

 

[Tistory] 스킨 변경시 주의할 점 : 메타 태그가 사라진다?

[Tistory] 스킨 변경시 주의할 점  :  메타 태그가 사라진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자주 보기 때문에 지겨운 면도 있고 분위기 쇄신이 ��

koreatoworld.tistory.com

 

이상으로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어떻게 등록하는지 그리고 등록된 스킨을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