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HTML을 편집해보자

 

오늘은 웹페이지 구성의 뼈대라고 부르는 HTML 편집 메뉴가 어디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HTML은 크게 <head>와 <body>로 나뉘는데요, <head>에는 스킨의 각종 정보들이 들어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듯이 <head>는 스킨 고유의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표현할 수 있도록 승인 코드를 <head> 안에 스크립트 형태로 링크를 걸어주는 것도 이 때문이죠.

<body>는 사람으로 비유하면 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실질적인 뼈 구조가 들어갑니다. 사람의 신체 구조와 같이 HTML 문서도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body> 안에는 <header>, <aside>, <section>, < article>, <div>, <footer> 등의 다양한 영역을 구분짓는 태그 요소들이 있습니다.

 

자, 그럼 티스토리에서 html문서를 어디서 수정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HTML메뉴 위치

 

우선 티스토리 관리메뉴의 중간 아래쪽의 꾸미기 메뉴에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 부분에 스킨 편집이 보이고 그 아래의 왼쪽으로 html 편집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html 문서 편집은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ML 편집에서 들어가서 HTML과 CSS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HTML이 사람으로 치면 뼈대라고 한다면 CSS는 살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상으로 HTML편집 위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HTML과 CSS 편집은 항상 백업을 한 뒤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스킨에 이상이 생겼을 때, 복구하기가 어려우니 말이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