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Tistory] 스킨 변경시 주의할 점  :  메타 태그가 사라진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자주 보기 때문에 지겨운 면도 있고 분위기 쇄신이 필요하다고 느끼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스킨을 바꾸고 싶은 마음에 냅다 바꾸면 이후에 적잖이 고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메타태그 때문인데요, 스킨을 변경하면 사이드바나 여러가지 html, css 코드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스킨을 바꾸어야 블로그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등 메타 태그를 사용했던 프로그램들이 오작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특히 유의해서 스킨을 바꾸었을 때 무엇이 사라지는지를 알아두고 그에 따라 어떤 내용들을 미리 백업해두었다가 새롭게 변경된 스킨에 넣어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이후에야 안심하고 스킨변경을 감행할 수 있겠지요.

 

한 편, 구글 서치 콘솔에 경우에는 수동으로 메타 태그를 설정해서 등록하는 방법과 이번에 티스토리의 새로 추가된 기능인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 방법이 있는데, 후자로 서치 콘솔을 등록해놓으신분들은 따로 메타 태그를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 설정하기

 

 

먼저,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서 왼쪽 사이트 메뉴 중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해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메뉴 들어가서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구글 계정을 연동합니다.

플러그인에서 3개의 권한에 대해서 허용을 진행합니다.

최종적으로 3개의 권한에 대한 목록이 나오면서 허용 버튼이 나옵니다. 허용을 합니다.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었으면 적용버튼을 눌러서 서치 콘솔 등록을 끝냅니다.

 

 

 

 

메타 태그 백업하기

 

html 코드를 백업할 때는 간편하게 메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파일 용량도 매우 적고, 문서 복사해놓기에는 이 메모장만한게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