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잼민이란?

 

 

요즘 인터넷 방송을 보다보면, 잼민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되는데요,

오늘은 유튜브나 아프리카 방송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잼민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하는 맥락을 보면 언뜻 알 수 있기도 한데, 확실하게 그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잼민이의 유래

 

 

잼민이는 투네이션 목소리에서 시작되었고,
개발자의 사촌동생인 민재를 거꾸로 해서 재민이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보통 시끄럽게 하고 유쾌한 경우에 사용하고
어린이들, 초등학생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트위치 초창기에 BJ렐라의 방송에 출연하는 사촌동생 민재가 있었는데
귀여운 목소리를 가진 민재가 방송에 출연하면서 트위치 관계자가 민재의
귀여운 목소리가 마음에 든 나머지 BJ렐라에게 양해를 구해 트위치 후원 목소리를
사촌동생 민재 목소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민재 목소리 원조

트위치 관계자는 민재라는 이름을 그대로 쓰면 '민재'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민재의 이름을 거꾸로 만들어 재민이라는 이름으로 후원 목소리를 만들게 된다.

보통 어른들은 초등학생 게임 유저를 만나면 잼민이 안녕 이라고 하며 초등학생들을 좀 더 귀여운 표현으로 불러주기도 하며 초딩보다는 좀더 귀여운 표현으로 사용됩니다. 실제로 읽어봐도 잼민이..귀엽네요.

 

잼민이 목소리 영상

 

저도 게임을 좋아해서 트위치 방송을 많이 봤습니다.
근데, 이 목소리가 잼민이 였네요. 들으면서도 잘 몰랐습니다.
반성합니다. 이게 잼민이구나 ㅋㅋㅋㅋ

보통 트위치에서 방송인이 게임을 하고 있을 때, 훈수두는 말을 하고 싶으면 이 목소리로 도네를 하곤 하죠.
트위치 도네(Donation) 할때 이 목소리를 들으셨던 분들이 계실겁니다.

도네란(Dontaion)?

 

유튜브에서 슈퍼 챗을 쏠때, 이모티콘이나 글이 올라가는 것 처럼
트위치에서 도네이션을 하면 특정 목소리로 도네이션 하는 사람이 하고 싶은 말을 시청자들이 듣게 하는 시스템이다.

목소리 내는 재미로 도네이션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늘은 잼민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인터넷 방송을 보다가 잼민이라는 말이 들리면 아, 초등학생이나 어린애들을 말하는 거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