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페이스북 탈퇴 및 비활성화 방법

 

 

요즘 페이스북 탈퇴 운동에 대한 기사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바로 페이스북 대량 해킹 사건때문입니다. 이 사건으로 수천만명의 계정이 해킹당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페이스북을 신뢰하지 못하고 페이스북 탈퇴 / 페이스북 계정 삭제 하거나 페이스북을 비활성화하는 유저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킹된 SNS계정은 페이스북 평균 75달러(한화 8만 9,000원), 구글 지메일 평균 155달러, 인스타그램 55달러, 트위터는 49달러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 사이버 보안기업 'NordUPN'의 보고서

그러면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부터 탈퇴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

 

 

페이스북 비활성화는 탈퇴와는 다르게 일시적으로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하면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되는데요,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이 닫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을 확인하거나 방문할 수 없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같이 현존하는 게시물들은 변동없이 그대로 보관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같은 경우, 페이스북 프로필과 별개로 운영되기 때문에 그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만든 아이디들이 있는데, 이는 비활성화를 하더라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페이스북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래를 향하는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2. 설정을 클릭하여, '내 Facebook 정보'로 들어가주세요.


3. 가장 아랫쪽의 비활화 및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4.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링크를 클릭한 뒤 지침에 따라서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탈퇴방법입니다.

 

 

2) 페이스북 탈퇴하는 법

 

1. 오른쪽 상단의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3. 왼편의 '내 Facebook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4. '계정 및 정보 삭제'를 클릭하여 '계정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5. 그 후, '비밀번호 입력'후 '계속'을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계정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3) 페이스북 탈퇴 복구 방법

 

  페이스북 계정을 탈퇴한 후, 30일  안에는 다시 원상복구할 수 있어요. 삭제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삭제 취소'만 클릭하면 바로 복구됩니다. 일종의 유예기간이죠.

 

페이스북과 네이버는 중국에서 해킹을 시도하는 대표적인 인터넷 계정인데요, 해당하는 계정을 소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보안에 유의하시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종종 들러서 계정상황을 체크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