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출시  소식[2020. 08. 07]

 

 

블리자드 보드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 소식이 나왔습니다.

확장팩 이름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입니다. 출시일은 2020년 8월 7일.

마법 아카데미가 주제인 걸 보면, 신카드들은 마법에 관련된 카드가 많을 것이라는 예상을 해보게 되는군요!  또한, 어떤 카드가 새롭게 나올지도 궁금해집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수집용 카드 게임입니다. 온라인에서 두 사람이 만나 카드 30장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죠.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유저층이 넓은 편입니다. 핸드폰에서 할 수 있다는 점도 유저를 끌어모으는데 한 몫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카드게임이 그렇듯이 이 게임도 카드뽑는 운이 필요한 게임인데요, 대회에서도 선수들이 중요한 순간에 기도(?)를 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카드를 뽑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기 때문인데요, 유명한 장면으로는 트위치 스트리머 따효니볼프램실드 사건이 있습니다.

 

관련영상 링크

www.youtube.com/watch?v=rt3MtKNyDAQ

 

 

 

보드게임이란?

 

최소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여 보드(board), 카드(card), 타일(tile)등 유형의 물리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정해진 규칙에 따라 승패를 가리는 모든 놀이를 통칭합니다. 보드게임은 온라인 게임 문화의 폭발적 성장과 함께 보드게임 카페를 통해 공급이 급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보드게임 카페의 쇠퇴로 인해 시장이 축소되고 유행이 지났다는 오해가 많았는데, 하지만 가족문화, 아이들의 교육/놀이문화, 재미있는 건전게임 문화라는 인식과 함께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하스스톤 플레이하는 방법

 

아래 사진과 같이 전장에 나온 생명체(하수인이라 부르는)로 상대방의 영웅을 공격하여 생명점(시작점수 30점)을 0밑으로 깎으면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하수인으로 공격하거나 마법을 써서 생명점을 깎을 수도 있습니다. 하스스톤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월드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직업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그 종류로는 전사, 사제, 사냥꾼, 도적, 마법사 등등이 있습니다. 영웅의 종류는 꾸준히 추가되고 있습니다.

 

 

카드 뒷면

 

하스스톤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있는데 그건 바로 카드 뒷면(?)입니다. 이 카드 뒷면을 얻기 위해서 다른 게임을 구매하기도 하고 사전예약구매를 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모양이 이쁘게 나오기도 하고 그래서 유저들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황금축전카드, 스타크래프트 공허의 유산, 오버워치 뒷면

 

하스스톤의 확장팩은 4개월마다 한 번씩 나와서 게임에 새로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확장팩이 나올 때마다 새로운 컨셉을 보여줍니다. 이번 확장팩의 컨셉은 이중전공 / 주문폭주 / 새로운주문 : 탐구 라고 합니다.

 

 

새 카드 중에 몇 개만 살펴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흑마노 마법서기라는 카드는 주문을 사용하면 내 직업의 무작위 주문 둘을 내 손으로 가져오는 효과가 있네요. 등교 첫날이라는 카드는 비용1인 무작위 하수인 둘을 손으로 가져옵니다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는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든 카드가 공개될 때 쯤에 확장팩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 구매를 하면 특별한 보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하스스톤은 최근 블리자드의 여러 출시작들이 속속 망하면서 실질적으로 블리자드를 이끌어가는 주력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전장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손 안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게임 하스스톤. 여러분들도 새로운 확장팩과 함께 하스스톤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시네마틱 영상 링크

youtu.be/F5_NkvNxc1Y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