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컴퓨터가 느려졌다!? (토렌트를 끄자)

 

 

며칠 사이에 저도 모르는 컴퓨터의 느림현상이 일어났어요. 도무지 원인을 알 수 없었어요. 더워진 날씨탓에 노트북의 발열이 원인인가 싶어 안쓰고 있던 노트북 쿨러까지 다시 꺼내서 냉각도 시켜보았지만, 별 소용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재부팅을 하고 화면을 보는데 토렌트화면이 보이면서 모든 게 명확해 졌어요. 얼마전에 구하기 힘든 영화를 다운받으려고 토렌트라는 프로그램을 깔았었거든요. 토렌트는 현재 대표적인 p2p 프로그램입니다. 과거 소리바다와 같이 개인과 개인간의 파일을 전송하게 해주는 중계프로그램입니다. 수시로 나도 모르는 누군가에게 파일을 업로드 시켜주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 시스템에 로딩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바로 이것 때문에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 거였어요.

 

 

토렌트 로고

 

 

P2P(Peer to Peer)

 

기존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개념이나 공급자와 소비자 개념에서 벗어나 개인 컴퓨터끼리 직접 연결하고 검색함으로써 모든 참여자가 공급자인 동시에 수요자가 되는 형태이다.

 

 

 

요즘 컴퓨터를 하는 10대~20대들은 이 토렌트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원하는 파일을 별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개인간의 파일 전송이기때문에 저작권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또한 바이러스의 위협에서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왠만하면 돈을 지불하고 정식경로를 거쳐서 자료를 받는 것이 보안 및 저작권 문제에서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무튼 토렌트라는 녀석을 끄고 나니 다시 원래대로 컴퓨터 속도가 돌아와 주었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컴퓨터까지 느려져서 좀 짜증도 났었는데 아무튼 다행입니다. 여러분들도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질 때는 p2p 프로그램을 의심해 보세요.

 

이상, <컴퓨터가 느려질 때, P2P프로그램을 확인하자 캠페인>이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