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서류 꼭 확인하고 청구하세요

 

 


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를 한다는 건 어떤 사고로 인해 내가 가입을 한 손해보험에 보장된 내역을 청구하여 보험금을 수령하는 행위를 이야기합니다. 누구나 이러한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가입을 하는데 그 중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이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나의 생명에 관련된 부분이라고 한다면 손해보험(이탤릭체)은 생명과 직접 연관되지는 않으나 나의 생활에 손해를 볼 수 있는 그런 대상이 다른 보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한화손해보험 보험금청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세하게 알려주기도 하겠지만 보험료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보험금 청구서류 준비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보험구 청구 방법은?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사고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니면 직접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서류를 우편이나 fax 로 접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 모바일로 청구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기준처럼 보험금의 액수에 따라 모바일로 바로 할 수도 있고 고액이라면 우편이나 방문으로 직접 접수를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사고 유형별 보험금 청구서류


그리고 사고의 유형별로 필요한 서류들이 각각 다르니 이런 부분도 한 번 참고를 해봐야할 것 같아요 아래와 같이 유형별로 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렇게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를 하기 전에 먼저 필요서류를 떼 놓는게 정말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한화손해보험 보험금청구를 할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은 사실대로 기재를 해야한다는 부분이에요 왜 그러냐 하면 내가 이렇게 작성한 청구서류를 바탕으로 사고심사를 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사실과 다를 경우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가 없을 수가 있으며 조사를 할 때 제대로 못할 수가 있으니 꼭 자세하게 사실대로 접수를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한화손해보험 보험금청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8000으로 전화를 하면 되니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전화로 문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