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음식에 대한 영양 정보를 얻고 싶어합니다. 이 음식을 먹으면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고 이 음식에는 얼마만큼의 당과 지방 그리고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궁금해 하는데요, '팻시크릿(fatsecret)'에서는 우리가 식사하는 음식에 대한 영양 정보를 알려주고 있는데, 뿐만 아니라 각종 기성 식료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지마켓에서 꾸이한통이라는 제품을 사려고 했는데요, 제품의 자세한 영양정보를 상품설명에서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꾸이 한통 영양정보'라고 입력했더니 fatsecret 사이트에서는 이 제품에 대한 상세 영양 정보를 저에게 알려준 것 입니다. 덕분에 저는 이 자료를 참고해서 이 제품을 살지 말지를 결정할 수가 있었는데요,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기성 식품에 대한 정보를 팻시크릿에서는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정보인 것 같아서 사이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fatsecret 간단소개

 

 

팻시크릿 회원들간에는 자신의 다이어트 일지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의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페이스북의 그것을 연상케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께 어필이 많이 되는 사이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팻시크릿은 구글 계정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기에 접근성이 좋은 사이트입니다.

 

팻시크릿이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지 검색어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검색창에 '신라면'을 쳐봤습니다. 검색결과에 따르면

 

신라면은

 

열량은 500kcal (2092KJ)이며

탄수화물은 79.00g ( 그 중에서 설탕 당(糖)은 4.00g)

단백질 10.00g

지방 16.0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1,790mg 입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정하는 성인의 하루 나트륨 적정 섭취량이 2,000mg이니 라면 한 봉지면 나트륨 적정 섭취량을 거의 꽉 채운다고 할 수 있네요)

 

 

영양소별 칼로리 도표입니다. 탄수화물 63%, 지방 29%, 단백질 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라면 종류에 따라 영양 정보가 각각 다르게 표시되어 있어서 이용자가 원하는 종류의 신라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이 가공 식품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들(예) 비빔밥, 오징어회, 김치찌개 등)에 대한 칼로리 및 영양정보도 제공하고 있기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