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사람은 각기 다른 환경에서 태어나고 다른 환경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지만 삶을 맞이하고 죽음에 이르게 되는 것은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벌어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은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것으로 그것을 마음대로 바꿀수는 없기 때문에 살아가면서 최대한 많은 것을 즐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야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불의의 사고로 인하여 예상치 못하게 죽음에 이르게 되는 상황도 있으며, 자신의 생에 여한이 없을 정도로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보내다가 호상을 당하는 경우 등 죽음에 이르게 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가족 구성원의 죽음은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던 사람에게는 더욱 무겁게 다가올 수 밖에 없는데요.

 

 

만약 배우자와 아직 성장하지 못한 자녀들이 있는 상황에서 사고 또는 질병으로 인하여 죽음을 맞이하게 될 경우 앞으로 발생될 일에 대하여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는 것에 더욱 슬퍼지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질병 및 상해에 대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은 많이 가입하시지만 막상 남겨진 가족들을 위한 상품은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망보험추천을 통하여 혹시 모르는 상황이 닥쳐왔을 때 이를 견뎌내야 하는 가족들을 위하여 플랜을 설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저렴한 금액으로 폭넓은 보장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장성 사망보험의 형태는 두가지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종신보험 그리고 두번째는 사망정기보험으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종신보험이란? 가입한 시기부터 평생동안의 기간을 보장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만기없이 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사망한 후에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손해보험사에는 없는 상품이며 생명보험사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생명보험사에서만 볼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비교하였을 때에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 수 있겠으나,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만 사망 후에 수익자에게 보상금이 지원되는 형태로써 만기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사망하면 바로 지급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자의 비용 부담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망정기보험이란? 정해진 기간을 설정하고 그 기간내에 가입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지급되는 상품으로써 종신보험과는 달리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에 대한 대비를 종신상품과 유사한 수준으로 준비할 수 있으나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만기가 지나면 환급금 없이 그대로 소멸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정기보험으로 가입하실 때 특약을 설정하여 비용을 줄이려는 목적이시라면 순수보장성 상품으로 선택하여 보장내용에 대비하여 저렴한 금액으로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납입기간 동안 지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정작 위험한 상황에 부딪혔을 시기에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효울적으로 준비하시기 위해서는 만기를 언제로 설정할지에 대하여 설정 시기를 고려해보셔야 유리합니다. 또한 자녀의 독립시기, 결혼으로 인한 출가 시기 등으로 기간을 정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모두 판매하는 상품으로써 어디서든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을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추천을 가입함에 있어서 보험설계사와 상담을 통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회사의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 분석해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고민해보신 뒤에 기간을 결정해야 손해보지 않고 보장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말씀드린 두가지 유형의 보장상품은 모두 가입자의 사망에 대하여 남겨진 유가족들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자살 또는 보험금 지급을 목적으로 하여 계획적인 범죄를 저질렀을 경우에는 보장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미리 보험을 가입해둔 상품이 있지만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거나 납입하는 보험료의 금액이 크다면 보험 리모델링을 통하여 다시 설계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자신의 죽음으로 인하여 이후 남겨진 가족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하여 이를 줄이고자 가입하는 보험이지만 오히려 종신보험은 납입하는 보험료가 높아 현재 생활을 유지하는 비용에 있어서 경제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죽음을 바라보기도 전에 잘못된 사망보험을 가입하여 금전적 부담을 준다면 보장받지 못하고 실패한 보험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있는 종신보험보다는 사망정기보험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져가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사망보험추천을 통해 가입함으로써 혹시 모를 당신의 죽음에 대비하고자 하신다면 자신의 경제적 상황과 목적에 따라 보장상품을 선택하고 적절한 한도 내에서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종신상품의 경우 가입자가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를 납입해야 하므로 금액을 높게 설정하게 될 경우 비용 부담이 가중될 수 있으며, 정기보험이라고 하더라도 한도가 높아 현재 자신의 생활을 유지하는데에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이것은 실패한 플랜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보신 뒤에 가장 합리적인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