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PC에서 은행을 이용하려면 꼭 거쳐야 하는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 발급입니다. 발급 받는게 귀찮긴 하지만, PC에서 처음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시거나 PC를 포맷하고 나서 공인인증서가 새로 필요한 사람들은 반드시 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KB)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 가셔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개인용인증서 발금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ID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이용약관/동의를 클릭합니다.

 

용도제한용(무료) 혹은 범용(4,400원/년)을 선택합니다.

 

 

 

Yessign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예를 누르면 추가 본인인증란이 나옵니다.

보안카드/TOP 인증 혹은 KB모바일인증서로 인증하십시오.

 

인증을 마치면 출금계좌 입력, 계좌 비밀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저장장치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지정하세요.

 

공인인증서는 메인컴퓨터 말고도 USB에 따로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쓸 수 있는데요, 보안에 유의하면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한 편, 공인인증서의 여러가지 불편함으로 인해서 이제 곧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게 된다고 하는데요, 2020년 5월에 국회 입법 통과를 앞두고 있다는 기사 이후로는 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좀 더 기다려봐야 알 수 있겠네요. 공인인증서가 불편해서 모바일 금융을 따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20/10/03 - [IT 지식/앱(APP)] - 금융 어플 추천

 

금융 어플 추천

금융 어플 추천 은행 업무부터 간단한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1. 케이뱅크(K-BANK) 케이뱅크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뱅킹입니다.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와 기존 은행들의 �

koreatoworld.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