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에스원 안심모바일(알뜰폰) 사이트 소개

 

 

기존 통신사 망을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알뜰모바일 많이 들어보셨죠?

삼성 보안업체인 에스원에서도 안심모바일로 알뜰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이트 메인 화면 메뉴를 함께 보시죠.

우측 상단에는 로그인, 회원가입, 공시지원금, 가입신청배송조회 란이 있습니다.

메뉴에는 다이렉트샵(가입상담, 신청 조회), 이벤트, 요금/부가서비스, 고객센터, 안심모바일이 있어요.

 

 

아무래도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가 가장 궁금한데요,

 

 

다이렉트샵 메뉴에서 휴대폰구매, 유심가입, 유심개통, 가입상담, 가입신청/배송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종류는 매우 적으니 공기계는 자급제나 기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위 화면의 유심가입메뉴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안심 1GB 유심입니다.

 

통신사 망은 SK, KT, LG 모두 가능하구요,

각 통신사에 따른 요금제를 통신사별로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알뜰폰도 기존 통신사들과 마찬가지로 번호이동신규가입 형태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번호이동을 하면 기존 통신사 서비스는 해지가 됩니다. 만약, 신규가입으로 이용하면 마찬가지로 추가로 핸드폰회선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알뜰폰의 장점이라고 하면 1. 약정이 필요없고 2.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자급제폰을 사용한다면 기존 통신사도 이 부분은 동일합니다)

 

그래서 많은 알뜰폰 이용자들은 유심만 신청해서 가지고 있는 공기계에 꽂아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에스원 안심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유심에 대한 설명유심을 어떻게 꼽아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우선, 유심(USIM)이란,

휴대폰 사용자를 인증하기 위한 작은 칩입니다.

해당 칩이 휴대폰에 장착되어야 통화, 문자, 데이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아다시피 유심에는 종류가 세 가지가 있는데요, 초창기에 사용되었던 일반유심 그리고 그 다음으로 나왔던 마이크로유심, 마지막으로 요즘 흔하게 사용되는 나노유심이 있습니다.

알뜰모바일을 개통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자신의 휴대폰에 맞는 유심을 잘 선택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자신의 휴대폰이 나노유심인지 마이크로인지 잘 확인하고 유심을 개통해야 함을 잊지마세요.

(※ 참고로, 에스원 안심모바일 중 LG 통신사는 3 in 1 유심이라고 하여, 어떤 핸드폰이라도 사용가능하도록 유심이 제작되어 제공되어서 유심을 따로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가입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STEP1 휴대폰 및  유심 선택

STEP2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STEP3 가입신청서 작성

STEP4 가입신청서 완료

STEP5 배송 및 개통완료

 

와 같습니다.

 

 

 오늘은 에스원 안심모바일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해당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기존 휴대폰 이용자들은 현재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에 약정을 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에 번호이동으로 안심모바일을 이용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한 편,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이나 데이터품질은 기존 통신사에 비해 나쁘지 않고 비슷한 편인데요, 그래서 세컨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알뜰모바일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음성전용 또는 데이터전용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유연성있는 통신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는 것도 알뜰요금제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기존 요금제들보다 훨씬 저렴한 요금을 내면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알뜰 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에 통신사 약정이 없으시거나 약정이 있지만 기간이 얼마남지 않으신분들(특히, 공시지원금 사용자들)은 알뜰모바일 사용을 한 번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여요. 시대는 변하고 더 싼 요금으로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소개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