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중고나라 물건 등록하는 방법 (2020)

 

중고나라 까페의 글쓰기 기능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올 여름에 바뀐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중고나라 까페의 바뀐 글쓰기 기능으로 글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번에 글쓰기 기능이 바뀌어서 좋은 점은 글 쓰기 등록 버튼이 항상 글쓰기 화면 좌측 상단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예전처럼 풀 드래그하여 가장 하단에서 글 등록하기를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항들이 몇 가지 늘어나서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글쓰기를 할 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중고나라의 바뀐 글쓰기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를 먼저 정합시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반려동물 용품 카테고리에서 글쓰기를 해보겠어요.

 

 

 

화면 우측 하단의 글쓰기 버튼을 눌러서 글을 써보도록 하죠.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가장 상단에서부터 내용을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먼저, 카테고리 설정(변경 가능)을 하시고 상품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아래에서 판매 가격을 입력해주세요.

상품의 상세 카테고리를 그 밑에서 다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상품의 상태표시인데요, 구매후 개봉하지 않은 물건이라면 미개봉에, 뜯어는 봤지만 사용하지 않은 제품은 거의 새 것에 표시를 어느 정도 사용후에 파는 물건은 사용감 있음에 표시해주십시오.

 

또 중요한 부분이죠. 결제 방법인데요, 안전 결제 혹은 직접 결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안전 결제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물건을 받은 다음 구매 확정을 하는 방식이므로 신중히 선택하십시오.

직접 결제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접 만나서 금액을 지불할 때 사용합니다. 택배거래로 할 경우 계좌이체로 이용합니다.

 

 

 

 

결제방식 선택 및 배송방법 고르기

 

만약에 안전결제를 선택하셨다면 안전결제 업체를 정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네이버페이로 하며, 유니크로로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보아야 할 사항이 있는데 그것은 결제수단에 따른 수수료부분입니다.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수단은 바로 무통장입금인데요, 되도록이면 무통장입금으로 해달라고 요구하시면 좋겠죠. 왜냐하면 무통장입금의 경우에는 물건값과 상관없이 언제나 275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죠.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이 무통장입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전결제 업체를 고른 후에는 필히, 밑에 있는 상품등록정보의 안전결제업체 제공 동의 체크하셔야 됩니다.

 

다음입니다. 이것도 매우 중요하죠. 배송방법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중고나라 까페의 글쓰기가 바뀌면서 새롭게 생긴 메뉴입니다. 저는 주로 택배거래를 사용해서 중간에 나와 있는 택배거래를 클릭하는데요, 직거래로 하기 원하시면 직거래란에 체크표시를 하시고 혹시 온라인 전송(기프트권)으로 물건을 전달하고 싶으시면 온라인 전송에 체크표시를 하십시오.

 

다음은 판매자 정보인데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회원정보에 저장되어 있으면 저절로 입력됩니다),

휴대전화번호 노출 동의에 체크할지 말지를 결정하십시오. 휴대전화번호 노출 동의후에는 안심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란에서 체크하세요.

 

휴대전화번호 노출 동의를 하게 되면 구매자가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진 첨부시 중고나라 워터마크를 원하시면 체크하시면 되겠어요.

 

 

판매할 물건에 대한 설명 적어보기

 

자, 선택할 사항을 모두 선택해보았는데요,

이제 위의 사항 못지 않게 중요한 사항이죠. 글쓰기 란입니다.

물건을 판매할 때는 물건이 어떤 외관을 지니고 있는지 어떤 상태인지 구매자에게 확인시킬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사진을 첨부해서 글을 쓰는 것이 물건판매에 중요합니다.

글을 쓰고 나중에 사진을 올리는게 편한 방법이라고 하겠는데요, 사진을 먼저 올리면 글을 쓸 공간을 찾기가 애매해져서 그렇습니다. 먼저 글을 쓴 후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이제 모든 절차는 끝이 났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서 지금 즉시 글을 올리시려면 초록색깔의 등록버튼을 우선 임시로 등록해놓겠다 하시는 분은 임시등록을 클릭하십시오.

이 메뉴는 글쓰기 화면에서 위 아래로 움직여도 고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중고나라의 새로운 글쓰기 버전에서 글 올리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중고나라 모바일 앱의 경우에는 인터페이스 변화가 없기 때문에 기존의 방식대로 글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