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티스토리] 본문 사이에 광고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글 상단이나 하단에 자동으로 한 개 혹은 두 개로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글을 올리더라도 그 글의 상단 혹은 하단에 알아서 광고가 들어가는 기능입니다. 여기에 추가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또한 블로거가 글을 쓰고 나면 하단이나 개인이 원하는 곳에 자동적으로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렇게 해서 기본적으로 광고 3개는 자동적으로 게재할 수 있게 되는데요. 나머지 광고는 자신이 직접 글 중간에 수동으로 넣어야 합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한 여러가지 글들을 보면서 티스토리에서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꾸준히 검색을 해본 결과,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광고 넣는 방법을 찾게 되어 이번기회에 공유해보려 합니다.

 

광고를 내가 원하는 곳에(글 안에서) 넣는 간단한 방법.

 

 

1. 글 속에서 내가 원하는 곳에 줄을 비워놓고 광고 라고 적는다. 

 

2. 그리고 글쓰기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기본모드에서 HTML 모드로 바꿔준다.(이 방법은 다들 알죠?)

 

3. Ctrl + F 를 눌러서 광고 라는 글자를 서치한다. 찾은 광고 글자를 지우고 애드센스 코드 삽입.

 

 

광고단위 만드는 방법은 많은 글들에서 보셨을 거에요. 자주 보는게 방법에 익숙해지는 데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

 

광고는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응형 기본으로 만들되 각 광고마다 이름을 잘 붙혀서 통계를 볼 때 쉽게 해야 합니다.

저는 상단, 중간, 하단 으로 만들어서 이용중입니다.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 누르시고,

 

 

코드 복사해서 광고 라는 글자를 지운곳에 복사하기 하면 끝. 입니다. 광고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시고,

여기서 또 하나 이야기할게 있는데요, 이렇게 수동으로 삽입한 후에 글을 수정하거나(스페이스 바 하나만 치더라도) 하면 광고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 상황은 참으로 짜증나는데요, 그러므로 글을 완벽히 완성한 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세요.

 

 

 

이상 수동으로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 광고 갯수는 글자수 1,500여자 정도일 때 글 마다 5개 정도가 적정수준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글이 너무 짧다 싶으면 그렇다면 광고 수를 조금 줄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광고가 꼭 많다고 해서 수익이 비례해서 올라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그리고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