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많은 사람들이 방문자수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궁금해한다. 방문자수가 많으면 수익이 높아지겠지라고 막연히 생각하기도 한다. 이것은 내 블로그가 더 많이 노출되기를 바라는 이유이기도 하다.

 

애드센스 수익은 세 가지 정도가 있다. 첫번째로 페이지뷰에 따른 수익(CPM), 그리고 클릭에 의한 수익(CPC), 마지막으로 확장형(CPE)에 대한 수익인데 이것은 광고주가 미션을 부여해서 그 미션을 클릭하고 차근차근 시키는대로 수행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시스템이라고 보면 된다. 따라서 CPE 수익은 상당히 발생되기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또한 CPC에 대한 수익이 생각보다 크나, 클릭율이 그리 높지가 않은 편이다. 보통 이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서 광고 배치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광고를 송수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수익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페이지뷰에 의한 수익. 즉, CPM이라고 하겠다.

이것은 방문자와 비례하는 편인데, 반드시 정비례하는 경우는 없고 중간중간 클릭에 의해서 수익이 커지기도 한다. 방문자가 높을수록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따라서 확실히 방문자수가 높다는 것은 결국 CPM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토록 방문자수를 올리기 위해 애쓰고 있는 것이다.

 



대략 하루 방문자가 천명 정도 된다면 아마 하루 애드센스 수익은 약 2달러 내외가 될 것이다.(하루 1만명 방문자 블로거에 따르면)
중요한 것은 방문자 늘리기에 급급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어그로성 블로그라면 생각보다 수익을 얻는 것은 쉽지만은 않을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양질의 블로그를 만든다면, 차차 수익이 증가할 것이다.

또한, 애드센스 수익보다는 자신의 블로그의 퀄리티를 올리는 것이 차후 수익을 내는데 있어서도 유리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