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1. 광고없이 유튜브 감상하기

 

짧게는 15초에서 길게는 1분까지 소요되는 광고는 유튜브 채널 이용자가 필수적으로 봐야하는 것이다.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이런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야 한다. 월 결제금액 8,690원(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한 달 동안 광고없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마음껏 시청할 수가 있다. 이것말고는 편법으로 광고차단앱을 이용하거나 해외멤버심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2. PIP 모드 사용 및 백그라운드 기능

 

화면속의 화면 모드

 

유튜브 앱에서 빠져나온 뒤에도 백그라운드 기능을 가지고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PIP기능을 이용해서 작게나마 화면 속에서 또 다른 작은 화면으로 어렴풋이 해당영상을 볼 수도 있다. 이 두 가지 기능 모두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만이 사용가능한 기능이다.

 

이러나 저러나 역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다수가 광고없이 영상을 보기 원하는 이유에서 프리미엄을 정기적으로 결제한다. 필자 역시 마찬가지이고, 다달이 금액을 결제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다. 관심이 있거나 재밌는 컨텐츠가 눈에 띈다면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들을 감상하는 것도 프리미엄 이용혜택을 충분히 누리는 방법이 될 것이다.

 

 

 

 

※ 유튜브 모바일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

 

 유튜브 모바일에는 로그아웃 버튼이 없다.

그래서 로그아웃을 원한다면 계정관리에서 계정삭제를 해야만 한다.

혹은 설정→애플리케이션→유튜브에서 업데이트 삭제를 한 후, 로그아웃 버튼을 다시 살아나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유튜브 모바일에 로그아웃 버튼이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흔히 유튜브에서의 이탈자를 막기 위한 방법이라고들 한다. (계정 삭제라는 문구를 보면 클릭하기가 부담스럽기 때문)

 

 따라서 유튜브 유저입장에서 로그아웃을 하기 위한 방법을 따로 알아두어야 할 것이다. 어떤 이유에서건 유튜브 모바일에서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는 ㅡ 계정삭제 혹은 유튜브 업데이트 삭제후 로그아웃 ㅡ 이  두 가지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도록 하자.

 

계정삭제는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계정 로그아웃의 개념입니다. 데이터 삭제가 아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