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아이폰의 장점 (merit of iphone)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네이버 KEEP에 올리면서 아이폰이 사용이 참 간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조작이 직관적이라는게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럼 제가 생각할 때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에 대해서 지금부터 몇 가지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심플한 UI

 

  정말 쓸만한 어플들만 기본으로 깔려있어서 왠만하면 추가로 어플을 깔지 않고도 휴대폰을 잘 사용할 수 있다.

 

 

 

2. 번인 걱정 없는 디스플레이

 

  

왼쪽이 갤럭시 S9의 화면입니다. 네이버 검색창 밑이 붉은 것을 볼 수 있는 반면, 오른쪽의 아이폰은 변색없이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네요. 그리고 앞으로도 아이폰의 디스플레이는 붉게 변할 일이 없습니다. LCD 디스플레이에서는 번인 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3.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각종 소리(효과음)

 

대표적으로 벨소리를 들 수 있어요. 이 벨소리를 안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아이폰을 대표하는 벨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벨소리라서 질리지 않는 소리 같아요.

 

아이폰 벨소리 변천사  www.youtube.com/watch?v=BBuw2CUob-s

 

 

 

4. 부드러운 화면 스크롤

 

  안드로이드 폰, 그 중에서도 삼성폰들은 사용하면 할수록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핸드폰이 느려지거나 버벅거리고 화면 스크롤도 버벅이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경우에는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잔렉도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적고 화면 스크롤도 부드럽습니다. 이런 점이 아이폰의 중고가격을 방어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겠지요.

 

 

5.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한 부분들이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아이폰에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것을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라고 말하고 싶고, 한결같음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아이폰이 3GS로 처음 출시될 때부터 아이폰은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때문에 해마다 출시되는 신제품들도 그러한 완성도를 지니고 출시될 수 있는 것이죠. 애초에 처음 개발할 때부터 많은 공을 들여서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그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는 대단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 저변에는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개발자들과 엔지니어들의 노력이 있었겠지요. 아이폰을 사고 싶도록 만드는 것. 그 의도대로 저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플 제품과 아이폰을 사고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구매할 것입니다.

 

 

「아이폰이 없다는 건 이런 아이폰이 없다는 것」이라는 광고문구와 같이 아이폰은 현 시대의 독보적인 휴대폰입니다.

 

아이폰 광고 변천사 www.youtube.com/watch?v=zWDUeh-EujM&t=365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