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윌리엄 피츠너(William Edward Fichtner Jr.)

 


윌리엄 에드워드 피츠너 주니어 (1956년 11월 27일생)는 미국 배우이다. 피츠너는 다수의 영화와 티비 시리즈 그리고 비디오 게임에 출연했다. 그는 인베이젼(TV)에서 셰리프 톰 언더레이 역과 프리즌 브레이크의 알렉산더 머혼 그리고 Mom에서 아담 자니코프스키 역으로 알려져있다.

 

 

그가 출연한 영화는 Heat, Contact, Armageddon(아마게돈), The Perfect Storm, Go, Drowning Mona, Crash, Blades of Glory, Black Hawk Down(블랙 호크 다운), The Longest Yard, Mr. & Mrs. Smith(미스터 앤 미시즈 스미스), The Dark Kinght, Date Night, The Lone Ranger, Elysium(엘리시움), Independence Day : Resurgence(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Teenage Mutant Ninja Turtles 등이 있다.

 

 

 

생의 전반기

 


피츠너는 롱 아일랜드의 미첼 공군 기지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뉴욕의 버팔로 교외에 있는 칙토와가에서 자랐다. 그는 페트리시아 A. 와 윌리엄 E. 피츠터의 아들이고 조상(ancestor) 중에 독일인이 있다. 

 

피츠너는 1974년에 메리베일 고등학교(칙토와가에 있는)를 졸업했다. 졸업후에는 1976년에 Famingdale State College에서 형사 행정학 2년학위를 받았고, 1978년에 SUNY Brockport에 진학하여 형사 행정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그 후에 뉴욕에 있는 드라마 예술에 대한 아메리칸 아카데미에서 공부했다.  또한 그는 자신이 연기 공부를 결심하게 된 것이 파밍데일 주립대학의 입학상담교사인 돈 하비의 덕분이라고 믿고 있다. 하비 - 평생의 친구가 된 - 는 피츠너를 그의 첫번째 브로드웨이 쇼에 출연시켰다. 그는 2008년 5월 18일에 파밍데일 주립 대학으로부터 명예 인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개인사


피츠너는 내셔널 풋볼 리그의 버팔로 빌즈의 팬이다. 그는 2014시즌 전에 팀 광고에 출연하고 있었다. 그는 ESPN 30 for 30 다큐멘터리(버팔로의 네 번의 실패- 버팔로 빌즈의 4연속 슈퍼보울(1990~93) 출전을 기록하는)를 나레이션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