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크롬으로 아이피 우회하는 방법

 

 

유튜브 국가제한이나 기타 국내에서 접속불가하다고 나오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크롬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VPN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피 우회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일단 크롬을 설치한 후,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하고 아래쪽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2.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해줍니다.

 

 

3. 검색창에 Touch VPN을 치고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4.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창의 상단 우측에 손가락 모양이 보일 겁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접속(Connect를 클릭해서 VPN을 켜주면 되는데요, 국가는 고르고 싶은 국가를 택하면 됩니다.

 

 

크롬 창 우측 상단의 손가락 아이콘이 초록색이 되고,

자기가 선택한 국가로 인터넷망이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 상태에서는 국내(한국)에서 차단되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VPN을 끄면 다시 국내에서 차단시킨 사이트에는 방문이 불가하게 됩니다.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 / VPN

덩치 큰 집단의 여러 곳에 퍼져있는 컴퓨터를 잇는 사설 네트워크를 만들 때, 일일이 전선으로 연결하기는 돈이 많이 들고 물리적으로 보안에 취약하다. 그래서 그 대신 인터넷 네트워크와 암호화 기술을 이용하여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공공기관이나 사기업 등 단체에서 내부인들만 쓸 수 있는 특수목적의 인트라넷을 구축할 때는 보통 해당되는 컴퓨터만 전용선으로 연결해서 제3자가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는 서버를 쓴다. 그러나 회선이 없는 지역에서는 망 자체에 접근이 불가능해진다. 또한 전국, 해외 단위로 회사가 커지면 커질수록 전용선 구축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늘어난다. 따라서 확장성이 뛰어난 인터넷을 인트라넷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개발되었다. 그게 바로 가상 사설망, 즉 VPN이다.

가상 사설망은 업무에만 쓰이는 기술이 아니다. 인트라넷의 확장 또는 검열, 지역제한이 있는 인터넷의 자유로운 인터넷을 중계해주기도 한다.

 

현재의 VPN

 

인터넷 프라이버시 문제가 대두 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수백개의 VPN 업체가 생겨났고, 현재의 VPN은 이전의 의미보다는 조금 더 넓은 의미로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툴" 으로 인식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