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무자본/저스펙 유저분들이 해볼만한 메소벌기 방법들을 몇 가지 다뤄보겠습니다.메이플스토리 신규유저 및 복귀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1. 우르스 레이드


먼저 소개할 것은 우르스 레이드입니다. 너무나 잘 알려진 메소벌기 방법인데요, 뉴비분들부터 제법 고스펙인 분들도 시간을 내서 우르스는 꼭 돌아주고 있습니다. 매일 저녁 8~10시 사이에는 우르스 보상 메소를 두 배씩 주는데요, 200레벨 기준으로 한판단 대략 500만 메소정도를 얻을 수 있고, 하루 3번 잡을 수 있으니 대충 10분정도만 투자하면 1,500만 메소를 벌 수가 있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메이플스토리는 최대 3개까지 계정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우르스 전용 계정을 만든다면 하루 30분 정도만에 5천만 메소를 우르스로 벌 수 있다는 것이죠.

 

2. 난이도 쉬운 보스돌이(자쿰)


다음 메이플 돈버는 법으로는 쉬운 난이도의 보스를 잡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최대한 많은 캐릭터로잡아주는 겁니다. 현재 보스매칭에서 볼 수 있는 보스가운데서 가장 잡기 쉬운 것이 바로 자쿰입니다. 레벨 120정도에 스공3만정도만 되어도 30초안에 잡을 수 있는데요, 결정석 금액은 68만 메소정도로 작은 편이나, 아쿠아틱레터 눈장식과 응축된 힘의 결정석이라는 보스장신구를 얻어서 판매하면 제법 메소가 벌립니다.


자쿰돌이를 위해 부캐를 여러 개 키우는 건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구요, 어차피 메이플스토리를 하다보면은 링크스킬/유니온 때문이라도 부캐는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만들어진 부캐릭터를 자쿰과 같은 쉬운 난이도의 보스를잡는데에 활용하면 됩니다.

 

3. 헤이븐 / 야영지 주간퀘스트


세번째 방법으로는 헤이븐과 버려진 야영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주간퀘스트입니다. 예전에는 일일퀘스트였는데 개편 이후로는 주간 퀘스트로 바뀌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해서 보급형에너지 코어를 7개 / 희미한 낙인서 1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앱솔랩스 장비를 뽑기 위한 재료아이템으로서 나름 잘 거래되는 아이템들입니다.


그때 그때 시세가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헤이븐 + 야영지 주간퀘스트를 완료하면 5,000만 메소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헤이븐 주간퀘의 경우 난이도가 쉬운 것이 있고 어려운 게 있으니 네이버에서 [메이플 헤이븐 주간 퀘난이도]라고 검색을 해서 어려운 난이도의 퀘스트를 미리 알아두신 뒤 게임상에서 걸러내셔야 합니다.

 

4. 노멀 루타돌이


네 번째 방법은 바로 노멀 루타돌이입니다. 노멀 루타비스 4캐릭터를 잡으면 결정석으로 대략 400만메소가 벌립니다. 이걸 매일매일 진행하면 일주일에 2800만 메소정도가 벌리죠. 거기에다가 플러스 알파로 히든 상점에서 마스터리북/아이템결정을 얻을 수 있고 수상한 약초주머니에서 쥬니퍼베리씨앗오일을 얻으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보스를 잡으면 모으는 십자코인도 모아서 주문의 흔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앞서 쉬운 보스돌이에서 좀더 발전한 형태인데요, 자쿰돌이가 120레벨에 스공 2~3만 정도로 충분했다면, 루타돌이를 위해선 160레벨에 스공 20만정도는 나와줘야 합니다. 다시 말해 최소한 에픽 6% 루타비스세트 정도는 입어줘야된다는 말이죠. 물론 더 낮은 스펙으로도 잡을 수는 있지만 보스 하나당 1분이내로 끊어줘서 총 4분 안으로 잡아줘야 쓸만한 방법입니다.

루타돌이를 할 때 좋은 캐릭터의 유형은 바인드 스킬과 무적기가 있으면 좋습니다. 바인드는 벨룸을 잡을 때 사용하기에 좋고, 무적기는 피에르를 잡을 때 무적기를 통해 보자씌어지는 것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루타돌이로 사용하는 캐릭터에는 은월, 데몬슬레이어, 데몬어벤져, 팬텀, 아크, 소울마스터, 썬콜, 키네시스 등이 있습니다.

 

5. 채집/채광


위의 방법들은 분명 제법 괜찮은 정도의 메소를 벌 수 있지만 단점이 있다면 횟수 제한이 있다는 점이죠. 우르스는 하루에 3번, 주간퀘스트는 일 주일에 한 번, 나머지 보스돌이들은 캐릭터가 여러 개 있어야 하구요. 채집/채광은 앞선 방법들은 다 사용하고 다서 시간이 남을 때 해주면 좋은 방법입니다.


필드를 돌아보면 위와 같이 채광/채집을 할 수 있는 채집물이 보입니다. 종류가 대략 4가지 정도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것들을 채광/채집을 하면 다양한 재료 아이템들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식물종류부터 광물종류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맵을 돌아다니면서 이것들만 채집을 하는 것이죠. 보통 4천만 메소 정도는 벌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저스펙 유저분들이 해볼 수 있을 만한 메소벌이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뭐든간에 나름의 노력과시간투자가 필요한 방법들입니다. 메이플이라는 게임자체가 상당한 시간투자를 요하는 게임이라서 초반엔 다소 힘들지라도 꾸준히 즐기다보면 어느 새 메소도 모이고 스펙업도 가능하실 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