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요즘에는 핸드폰 필름을 사서 직접 붙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팁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확률 높이기

 

왠만하면 각 판매쇼핑몰에 나와있는 방법 그대로 하면 성공한다.

나만의 방법 이런거 찾으면 손해볼 공산이 크다.

왠만하면 지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동영상을 2~3회정도 잘 보고, 동영상에 있는 그대로 따라하면, 성공할 확률이 80%이상 될 것이다.

 

 

아래 사진이 일반적인 필름의 붙이기 전 새 것의 상태다. 안쪽 면 필름이 있고, 바깥면의 필름이 두 개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요즘 핸드폰 필름의 대세 형태이다. 이중 구조로 되어 있으면 붙일 때, 더 깔끔하게 붙이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쪽 필름을 먼저 떼어서 1/8정도 이격시킨 다음, 핸드폰 액정 상단에 위치를 정확히 맞추고,

하단의 위치도 정확히 맞춘 후에 한 쪽 손으로 필름을 잡고 나머지 손으로 카드를 잡고 위에서부터 밀어내려 주면 된다. 밀면서 점착되어 있는 상태의 필름을 떼어내야 하는데, 일정 부분 밀고 떼고 밀고 떼고를 반복하면서 밑단까지 내려오면 90%는 마무리 된 것이다.

 

겉면의 필름은 다 붙이고 난 후, 마무리하는 느낌이으로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는 게 사실인데, 사실상 안쪽 필름과 휴대폰 액정의 부착여부가 필름 부착의 성패를 좌우하는 제1의 요소라고 하겠다. 안쪽 필름을 제대로 못 붙이면 필름 붙이는 일은 실패이다. 위치를 잘 잡고, 부담없이 밀고 떼고 밀고 떼로 하다보면 필름 부착은 어느 새 완성되어 있다.

주지해야 할 것은 본 필름은 우레탄 필름으로서 강화유리필름 부착방법은 또 다르다는 점이다.

핸드폰 액정은 한 번 깨지거나 금가면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액정필름 부착을 잘 해놓으면 액정기스나 금감(crack)을 어느정도 예방가능하다. 깨끗한 화면을 오래도록 보고 싶은 핸드폰 소유자라면 필름 부착을 항시 유지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손재주나 눈대중도 좋으면 좋습니다. 핸드폰 필름 붙이는 요령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