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네이버 애드 포스트 깜짝 수익 받은 후기

 

 한 때 블로그 운영이 지지부진할때 네이버 블로그에 잠시 글들을 올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다지 성의있게 블로깅을 한것은 아니고, 나무위키같은곳에서 영화 정보를 가져다가 사진을 첨가해서 몇몇 영화에 대한 정보글을 작성하곤 했습니다. 애초에 영화나 드라마 리뷰로 티스토리 블로그 컨셉을 잡았는데, 조회수도 신통치 않고 해서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쓰기 시작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그런 의미에서 오로지 영화에 관련된 글만 올리기로 했었습니다.

 

 흔히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은 쉽지 않다고들 합니다. (블로거 체험단, 상품후기 알바를 제외하면) 네이버 애드 포스트 수익만으로는 큰 수입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건데요, (이것은 사실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구독자가 많거나 방문자수가 많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아무리 애드포스트에서 주는 수익이 적어도 절대적인 방문자수가 많아지면 수익도 무시못할 정도가 되니까요) 아무튼 블로그 글의 개수가 25개 정도 되었을 때 시험삼아 애드 포스트에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수익은 적더라도 일단 신청해놓으면 조금씩은 쌓일거라고 생각하고 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것의 장점은 유저수에 따른 소통의 양이 많다는 거겠죠.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라도 인터넷 유저들과의 소통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게 네이버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말이죠.

 

 그런데 승인은 생각보다 쉽사리 되었는데요, 이 경험을 통해서 네이버 애드 포스트는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 가입을 승인받기가 쉽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네요. (반면,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받기가 좀 어려운 느낌이죠. 아무래도 네이버 애드 포스트는 광고 수익 자체가 낮다보니 진입장벽도 그만큼 낮은 것 아닌가 합니다. 애드센스는 애드포스트에 비해 수익이 높은 편이라 그만큼 승인받기가 어렵구요. 뭐 물론 좋은 글을 적당한 양으로 쓴다면 애드포스트든 애드센스든 승인받기가 많이 어려운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좋은 포스팅을 어떻게 하냐가 중요한 거니까요)

 

 그렇게 애드 포스트 승인을 받고 좀 지난 어느 날. 애드 포스트에 들어가서 애드 포스트 수익을 확인해봤는데, 7,000원정도가 잡혀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당연히 액수에 조금 놀랐는데요, 다시 확인했는데 정말이었습니다. 블로그 자체가 조회수도 별로 없고 방문자도 그리 많지 않아(100명이 안되는 숫자) 큰 기대없이 열어봤다가 너무 큰 금액(?)이 들어있어서 놀란것인데요, 아마 큰 광고를 하나 물었나봅니다. ㅎㅎ(방문자의 클릭으로 인한)

 

 

애드포스트 수익 전환 받기

 

이번에 그동안 모인 애드포스트 수입을 수익지급신청하여 오늘 네이버 페이로 받았습니다. 개인 계좌로 환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하고 받는 적립금은 개인 계좌환급이 불가능하죠. 이것은 네이버 애드 포스트도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계좌로 지금받을 수 있는 수익이라는 뜻이겠죠.(그러니가 열심히 블로깅을 하겠죠?) 아무튼 네이버 애드 포스트로도 수익이 꽤 될 수 있겠다는(방문자 수에 따라)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알 수 있었구요, 개개인의 능력만 되면 네이버 블로그도 잘 만들어서 괜찮은 수입을 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잘 활성화시키고 싶은데 현재는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깜짝 애드 포스트 수익에 대해서 써보았는데요, 네이버 애드 포스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일단 승인은 어렵지 않으니 어느 정도 포스팅 작성후에 가입신청을 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잘만 운영하면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