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신청하기

 

요즘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사람들이 처음 해외직구를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국내 브랜드 제품의 해외 판매 가격이 국내 판매 가격보다 현격히 낮았기 때문이었는데요, 해외에서 국내 브랜드 제품을 사서 국내로 들여와서 관세 및 배송료를 지불해도 국내에서 사는 것보다 싸게 살 수 있는 기현상이 벌어졌었더랬죠. 그런데 지금은 해외직구의 형태가 매우 다양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등장하면서 보다 쉽게 그리고 다양한 제품들을 해외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게 되었지요. 또한, 네이버 까페나 사이트를 개설해서 해외에서 물품을 구입해서 파는 업자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바야흐로 해외직구의 시대가 열린 것이이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알리익스프레스 환불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알리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구매버튼 아래에 보면 해당 물품의 반품조건을 알 수 있어요.

이 조건에 맞게 반품/환불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 상품 같은 경우에는 15일 이내 조건 없는 반품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90일 구매자 보호는 물품 수령후 90일 이내에 물건에 하자가 있을 경우, 환불을 보증한다는 뜻이에요. 물건사기에 전에 꼭 확인하세요.

 

 

 

 

알리 익스프레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글이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한글로 언어를 바꾸어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번역체가 어색해서 영어가 편할 수도 있는데, 익숙해지면 될 거 같네요. 아무튼 환불/반품을 하기 위해서는 밑의 사진처럼 주문란Open Dispute(분쟁 열기)를 클릭해야 해요. 파랑색으로 칠해져 있어 누를 수 있다는 표시를 하고 있네요.

 

 

분쟁 열기에 들어가지 않고 판매자와 협의해서 반품할 수도 있는데요, 단순반품이 아니라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주로 판매자와 협의를 진행하는 것 같아요. 만약, 그 과정이 귀찮거나 협의가 잘 진행되지 않을 때는 분쟁 열기 이용하면 됩니다. 입니다. 분쟁 열기에 들어가면 환불전용/반품 이 있는데, 환불전용은 물품에 이상이 있을 때 사용하는 거구요, 반품의 경우는 단순반품의 경우에 클릭하면 되요. 두 가지 모두 적어야 할 사항이 비슷한데요, 환불/반품 사유 그리고 환불금액과 요청사항을 적어주면 되겠습니다.

 

 

무료 반품 서비스 코드 받는 법

 

환불/반품 시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반품 서비스가 있어요. 무료 반품 기간인 15일이 지난 후에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반품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일정시간 지난후에 트랙킹 번호가 아래와 같이 생성되고 택배사에서 수거를 진행하게 됩니다. 판매자와 협의해서 반품할 때는 자기가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배송해야 해요.

 

 

반품 라벨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PDF 파일로 다음과 같은 사진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택배기사가 방문했을 때, 가장 상단의 바코드 밑의 번호를 보여주면 송장부착후 물건을 회수한다고 하네요

 

택배물품이 회수되면 국내 물류 센터로 이동하게 되고 판매자에게까지 도착하는 데는 적게는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판매자는 물건이 잘 왔는지 확인하고 15일이내에 환불을 해줍니다. 그런데 만약 15일 지나서도 환불이 안되면 알리 익스프레스에 추가로 요청을 해야해요. 그러면 알리측에서 중재에 나서고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이상,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외배송부터 반품까지 되니까 이용하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좋은 물건 싸게 이용하자구요.

 

관련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구입 하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저는 이번에 샤오미 센서등을 알리로 주문했는데요, 배송되는데 14~21일 걸린다고 합니다. 알리에서 주문하려면 배송기간을

koreatoworld.tistory.com

 

Qoo10(큐텐) 이용방법

큐텐 쇼핑몰 이용법 위 화면이 큐텐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검색창에 에쿠시부를 입력해볼까요? 입력 후에 여러 개의 제품이 나오는데 가장 저렴하거나 상위에 올라와있는 제��

koreatoworld.tistory.com

 

아이허브 이용하는 법(iherb)

아이허브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영양제 판매로 유명한 사이트죠. 아이허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허브는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koreatoworld.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