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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여러가지 팁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것이 글을 쓸 때 글당 글자수를 1000자이상은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글자수가 많다보면 그만큼 검색으로 방문자가 들어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인데, 정말 글자수를 1000자 이상 써야만 할까요? 결론은 글자수가 1000자가 되지 않아도 애드센스 승인받는 데는 지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보다 중요한 것은 페이지뷰이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친절한 효자손 블로그의 글에 의하면, 텍스트를 전혀 입력하지 않고 이미지만으로도 승인을 받은 블로거가 있다고 하네요. 조금은 의외입니다. 정말 텍스트를 하나도 입력하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가 있는 걸까요??

 

해당 사례의 블로거는 웹툰 작가인데, 그 분은 자기가 그린 웹툰을 블로그에 올리고 텍스트는 한 글자도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2달 정도 있다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했다는 것인데요, 사실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글자수는 필수요건이 아니라는 것이죠. 친절한 효자손은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가르는 요소가 바로 페이지뷰(=방문자수)라고 결론을 내렸는데요, 이는 저도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페이지뷰가 중요한 이유

 

 광고효과를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해당 광고를 보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방문자수(노출수)가 많으면 광고의 효과가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광고 효과가 높은 곳에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것이 광고주의 입장이지요. 따라서 광고를 게재하는 조건으로는 해당 사이트의 노출빈도수가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글자수를 일정 개수 이상 채우라는 팁이 나온 이유는 아마 글자수가 많으면 검색창에서 검색될 확률이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이유에서 일 것입니다. 위에 서술한 바와 같이 방문자가 늘어나면 광고효과가 올라가게 되죠. 이를 통해서 얻어지는 결론은 애드센스에 가입할 즈음에 방문자수를 어느 정도 확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할 정도의 방문자 수가 나와야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이것의 구체적인 숫자(방문자수)는 알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승인에 있어 글자수나 이미지숫자보다는 방문자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중점을 맞추어서 글 작성이나 블로그 운영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길지 않은 시간 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하튼 페이지뷰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인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광고를 게재하기를 원하고 광고주는 방문자가 많기를 원하는데, 결국 광고주의 선택을 받으려면 많은 사람에게 노출이 되는 공간을 창출해내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을 활용해서 페이지를 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키도록 해야만 광고주(에드센스)가 만족하는 조건에 이르게 될 것이고,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승인도 이루어게 될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들은 결국 모두 페이지뷰와 연결이 된다.

 

1. 1일 1포스팅

2. 글자수은 1000자 이상

3. 사진은 최대한 적게

4. 글이 최소 10개 이상 됐을 때 신청하기

5. 외부 링크 주소는 달지 않기

6. 스킨은 반응형으로

7. 주제는 전문성 있는 한 가지로

 

 위의 사항들은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갖추어야 할 팁이라고 알려져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그런데 이 팁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다름아닌 페이지뷰라고 할 수 있어요. 각 항목을 하나씩 살펴보면,

 

1일 1일 포스팅을 하면 검색순위에서 높은 위치에 올라갈 확률이 높아진다. 글의 내용이 많으면 검색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글의 갯수가 많아지면 검색될 확률이 높아진다. 글의 주제가 일관성이 있으며 검색될 확률이 높아진다.(대다수 블로거들이 동의하는 부분이다) 내 글이 검색이 되어서 여러 사람에게 읽히면 페이지뷰가 올라가고 블로그가 성장하게 된다. 이것이 정말 중요한 것이 실상 애드센스 승인 받은 이후에 광고수익창출을 내고 블로그가 자라나기 위해서는 방문자의 숫자가 절대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승인을 받을 때나 그 이후에나 언제나 방문자수는 블로그 운영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고유한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자.

 

남들이 다 쓰는 주제, 남들이 다 쓰는 이야기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솔직히 힘든게 사실이죠. 자신의 블로그에만 있는 주제와 내용들로 경쟁력을 갖추면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이 차츰 늘어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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