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포스팅의 글 내용이 많아지다 보니, 어느 순간 제가 쓴 글을 저도차도 보기가 힘들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제가 자주 참고하는 블로그에 가서 저의 포스팅과 비교해보니, 줄 간격이 문제가 있다는 걸을 깨달았네요. 근데,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줄간격을 바꾸려고 여기저기 둘러봐도 줄간격을 바꾸는 메뉴는 찾아볼 수가 없네요. 다음 검색창에 '티스토리 줄 간격'이라고 쳐보았습니다. 이런 문제를 저만 겪고 있는 건 아니더군요. 검색창 상단의 블로그에서 딱 맞는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정답은 HTML 편집에 들어가서 CSS를 변경하면 되는 것이었네요.

 

 

스킨변경 -> HTML편집 -> CSS 를 클릭해서

 

line-height라고 써진 부분을 찾습니다.

 

line-height를 변경합니다. 1.5 em -> 1.8 em로 바꾸고 나서 글보는게 한층 편해졌습니다.

 

 

 

줄간격이 어느정도 생긴 걸 볼 수 있어요.

 

이번에는 2.5 em으로 늘려볼까요.

 

 

줄 간격이 더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줄 간격을 조절하려면 line-height를 수정하면 됩니다. 이상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