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캣

등산 어플 추천

 

등산하는 도중에 자기가 서 있는 곳이 정확히 어디쯤인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등산 전용 어플을 이용하면 자신의 위치와 예상 경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1. 트랭글 gps


운동성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주는 앱

기록 측정 및 인증 알고리즘으로 비대면 대회 최적의 앱
등산, 라이딩 간 친구와 함께하는 무전기 통신 기능을 가지고 있다.
GPS를 기반으로 활동 정보를 실시간 추적해준다. 
등산내비, 자전거내비, 자전거속도계 가능, 전국음성 내비게이션 서비스

운동성과에 따른 보상 및 랭킹 반영
랭킹 상승에 따른 트랭(포인트) 보상
운동 목표 달성시 기록 인증 배지 발급
등산 종주 인증 (1대간 9정맥, 백두대간 등)
자전거 국토 종주 인증 (국토종주, 4대강, 동해안길, 제주도 등)
둘레길 완보 인증 (전국의 모든 둘레길)

2. 램블러


등산객의 길을 밝혀주는 앱

경로기록 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을 더한 산행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램플러를 통해 가고자 하는 산의 정보를 미리 찾고, 내 핸드폰에 산행경로를 다운받을 수 있다. 램블러에 업로드된 기록은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시간 순서에 따라 여정과 설명을 볼 수 있다.

완성된 트립을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를 통해 손쉽게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무료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네이버 지도'를 제공하여 배터리 걱정이나 데이터 통신료 걱정을 덜어준다. 

 

3. 산길샘[나들이]

국토부, 구글, OSM, 해수부 지도를 지원하는 지도앱을 찾는다면?

 

배터리 유지 시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인터페이스를 간결히 유지하기 위해 개발된 지도앱입니다.

 

- 등산이나 하이킹 등 이동한 행적을 남길 수 있고

- 오프라인 맵(offline map) 기능을 제공하여 네트웍이 되지 않는 산(山)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전국 지도 가능)

- 멤버간의 위치 공유를 할 수 있어 이동 중 다른 사람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이동한 코스와 현재 코스를 비교하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코스는 GPX, KML 포맷으로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어 다른 사람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 내 위치 버튼(Button)을 길게 누르면 지도 중심 위치로 SMS가 전송된다.(등산 중 119에 긴급 구조 요청할 수 있음)

- Multiple track, multiple segment, waypoint 지원(GPX, KML)

- 카카오 톡을 이용한 위치 전송 기능 지원

- 볼륨 키 이용 겨울 등산시 장갑을 벗지 않고 확대, 축소, 디지털 줌인, 내위치 조작 가능, 볼륨 업 버튼을 2초이상 누르면 카메라 앱 구동

 

4. ViewRanger 등산로 및 지도 탐색


진정한 아웃도어 매니아를 위한 오프라인 지도를 찾고 있다면?

수천가지 경로 안내를 검색하고 상세한 지형 지도를 다운받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내장된 GPS시스템을 통해 야외 탐험 활동을 내비게이션할 수 있다.
탐험을 공유하여 다른 이들에게 새로운 장소를 소개해보자.

전문가 및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경로를 다운받거나 직접 만들어 도보 여행과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중간 지점 및 도착 지점까지의 방향, 거리, 예상 시간, 다양한 지도 구획 표시, 고도, 고도 변화값을 알 수 있는 경로 안내 내비게이션이다.
지도상의 표시, 경로 기록, 내비게이션에 인터넷 연결이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지도가 폰에 저장되어 오프라인에서 사용된다.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내 주변의 산 꼭대기, 호수 등의 주요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제 풍경 위에 표시되는 경로와 방향 화살표를 통해 더욱 편리한 길찾기가 가능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